#삼성테크윈 주주총회, 참가 자격 의사록 소집절차 소집통지서 의사록양식 시나리오 위임장 특별결의사항 결의사항 의사록 공증 인사말 참석장 기간단축동의서 결의서 소집통지#

삼성테크윈 주총 앞두고 노조 시위..직원 주주 140명 경찰 연행



삼성테크윈 주총서 직원 농성..140명 연행
한화매각 반대 위해 주총방해한 삼성테크윈 직원 140명 연행 돼
"삼성테크윈 한화매각 주총반대" 농성 직원 140여명 연행





삼성테크윈이 주주총회가 한화로 매각을 반대하는 노조원들의 시위로 파행을 겪고 있다. 삼성테크윈은 이날 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한화로 바꾸고 한화그룹으로 피인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삼성테크윈은 29일 오전 9시 경기 성남시 성남상공회의소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한화테크윈을 변경하는 방안 등 매각과 관련한 의결을 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날 새벽부터 삼성테크윈 노조원들이 주주총회장에서 대거 시위를 벌이며 주주총회 파행을 예고했다.

전날 밤 11시부터 철야농성을 벌인 삼성테크윈 창원사업장 소속 직원 750여명은 29일 오전 5시 주총장 진입을 시도했지만 경찰의 저지에 막혔다. 이에 반발하며 경찰과 몸싸움을 벌인 직원 140여명은 수원 서부경찰서로 연행됐다. 이날 주총장에 진입하려던 직원 750여명은 삼성테크윈 주주이면서 노조원이다. 이들은 3시간여의 대치 끝에 오전 8시께부터 주총장에 입장하기 시작했다.

주총장에 참석한 한 직원 주주는 "3시간 가까이 몸싸움을 하다 이제서야 입장을 시작했다"며 "우리는 주식을 갖고 있는 정식 주주들인데 왜 참석을 못하게 막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회사 매각결정부터 지금 이시간까지 사측의 진정성 있는 설명이나 매각에 대한 사과 한마디 듣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삼성테크윈은 이날 임시 주총에서 사명을 '한화테크윈'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신현우 한화 방산부문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선임한다. 김철교 현 대표이사 사장은 유임된다.

삼성테크윈 기업노조원 일부는 이날 삼성 서울 서초사옥에서 집회를 벌이고 있으며 경기 판교사업장에서는 사명변경 및 회사 간판 교체를 저지하기 위해 대기 중이다. 이날 주총이 끝나면 삼성테크윈과 탈레스 등 방산부문 계열사가 공식적으로 한화그룹에 편입되며 지난해 11월 발표된 한화와 삼성의 4개 계열사 빅딜은 7개월만에 마무리된다.


no2케익홧팅2

@Jaemyung_Lee 시장님 이거 RT좀 부탁드려요. 삼성이 삼성테크윈 노조가 주주인데도 불구하고 주주총회참석하면 민형사상소송을 제기한다는 내용입니다. 주주가 주주총회 참석하면 업무방해? | Daum블로그 http://t.co/I8RjjoNOJ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