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택시, 한국택시협동조합 박계동 택시 박계동협동조합택시 쿱택시 coop 택시 사납금없는택시 협동조합지분 우리사주택시협동조합 협동조합기본법 부산택시운송사업조합 새부산택시협동조합 부산협동택시#

"사납금 없어요"..국내 첫 '우리사주 택시조합' 출범



사납금 없는 협동조합 택시 소개합니다
사납금 없는 '노란 택시' 달린다..'택시협동조합' 출범
한국택시협동조합 14일 첫 출범…실적 따라 수익 배분 





2012년 협동조합법이 생긴 이후 서울에서만 2천개에 가까운 조합이 생겼습니다. 협동조합 전성시대라고 할 만 한데요. 택시도 협동조합이 생겼습니다. 택시기사들이 모여 출자금을 내고 하나의 회사를 만들었습니다.



국내 첫 '우리사주형' 택시협동조합이 출범.

2500만 원씩 출자금을 낸 160여 명의 조합원들은 택시 앞에서 고사를 지내고, 안전운전도 다짐했습니다.

택시기사 경력이 있는 박계동 전 의원이 중심이 돼 법정관리 중인 회사를 인수해 조합으로 전환한 겁니다.

조합원들은 매일 버는 돈 전액을 조합에 입금하고 실적에 따라 배당을 받습니다.

식사비 등의 명목으로 50만 원의 복지카드도 지급받습니다.

사납금이 없다 보니 기사들의 수입은 일반 법인택시보다 60~70만 원 많을 걸로 예상됩니다.

이게 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질 거란 전망입니다.


조합 측은 현재 71대인 택시 수를 1년 안에 1000대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평균인 in 승냥 @PrinceNail

사납금 없는 '노란 택시' 달린다…'택시협동조합' 출범 2500만원씩 출자금을 낸 160여 명의 조합원 사비 등의 명목으로 50만원의 복지카드 사납금이 없다 보니 기사들의 수입은 일반 법인택시보다 60~70만원 많을 걸로 예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