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아로니아축제, 장소 아로니아 효능 분말 생과 묘목 판매 재배 아사히베리와 단양 가공센터 아사이베리 분말 만들기#
'왕의 열매' 아로니아 축제 21일 단양서 '팡파르'
'왕의 열매' 아로니아 축제 단양서 21일 개막
단양아로니아 축제 21일 팡파르
충북 단양군은 오는 21∼23일 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에서 제3회 단양아로니아축제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상상 그 이상의 왕의 열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단양의 대표 작물 가운데 하나인 아로니아의 효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아로니아 음식 시식 행사, 아로니아 생과 및 가공제품 직거래 장터, 아로니아 묘목·가공식품 전시회와 함께 아로니아 비누 만들기 등 체험 행사가 마련됐다.
축제 기간 아로니아 제품을 20% 이상 할인 판매하는 판촉 행사도 열린다.
북아메리카 동부가 원산지인 아로니아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자연계 식물 가운데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심혈관 질환, 암, 당뇨, 중금속 해독 등에 효능이 있어 '왕의 열매'로 불린다.
저온이나 척박한 토양에 대한 적응력이 뛰어나고 병충해 저항력과 번식력도 강하다.
올 상반기 단양의 아로니아 제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군은 집계했다.
올해 단양 지역에서는 360여 농가가 112ha의 면적에서 아로니아를 재배하고 있다.
최봉길 @tjerry1210
RT @kbsnewstweet: 충북 단양에서 특화작물로 키우고 있는 아로니아가, 노화 방지와 시력 개선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http://t.co/faEw2MJpJh http://t.co/CKWA7RX7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