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갑질논란' 쿠팡| 쿠팡 갑질 쿠팡 짝퉁 스윙고 쿠팡 쿠팡 가짜상품 쿠팡 로켓배송 쿠팡 쿠폰 쿠팡 채용 쿠팡쇼핑몰#
'또 갑질논란' 쿠팡.."짝퉁판매·허풍보장에 업체 도산"
'또 갑질논란' 쿠팡…"짝퉁판매·허풍보장에 업체 도산"
쿠팡 또 갑질논란.."허풍보장에 업체 도산"
협력업체에 '독점공급'을 강요해 물의를 빚고 있는 온라인쇼핑사이트 쿠팡(대표 김범석·www.coupang.com)이 가짜 상품 판매와 '뻥튀기' 판매보장으로 진품 판매업체를 도산으로까지 몰아넣었다는 증언이 국회에서 나왔다.
홍 의원이 공개한 스윙고 김정수 대표와 쿠팡 구매담당팀장과의 대화 녹취에서는 김 대표가 "우리(쿠팡)가 보상 차원에서 5만개 정도, 자기가 봤을 때 제품이 괜찮으니 팔 수 있는데, 그렇게 해주면 어떻겠습니까. 이렇게 X 팀장이 얘기했지"라고 묻자 해당 팀장은 "예"라고 사실을 인정했다.
하지만 실제로 쿠팡이 판매한 스윙고 제품은 1천500개뿐이었고, 결국 이 업체는 도산했다.
홍 의원이 지난 14일 산업통상자원위원회(산자위) 국정감사에서 녹취를 직접 들려주며 사실 관계를 따져묻자 박대준 쿠팡 정책실장은 "(녹취 내용을) 처음 듣는다. 확인해보겠다"고만 답변했다.
홍 의원은 다음 달 6일 열리는 산자위 종합 때까지 해결 방안을 내놓으라고 쿠팡에 요청한 상태이다.
시체 @Stella_lkm
RT @yl2789: @yl2789 헉 왤케 리트윗이ㅜㅠ 여기 동행 촬영가능한건 직접들었고, 가격과 한복대여벌수는 같이 가신 학원생분께 들은거라 정확하지 않아요ㅠㅜ 동대문 한복카페입니다! 알아보니 현재 쿠팡에서 1인 한복1벌, 음료한잔, 자유시간 1시간에 만오천원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