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약초..야외에서 볼일 대낮에 캠퍼스 야외에서 시원하게 야외에서 쉬#

신장이상증상에 좋은 음식 소개



신장은 이뇨작용을 주관하고 각종 독성을 제거하는 신체기관인데요. 대부분의 분들이 평소에 신장이상증상에 대해서 잘 인식하지 못한다고 해요.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채소, 과일과 함께 짜지 않는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단백질도 필요한 만큼만 섭취하도록 관리해야합니다. 그럼 신장이 안좋을 때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소변의 양

신장이상증상 첫번째는 하루 소변량의 변화인데요.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 소변량이 500~3000cc이지만 신부전증 환자의 경우 500cc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소변량이 3000cc가 넘을 경우에는 당뇨일 수 있다고 하네요.




소변 냄새와 거품

신장이상증상 두번째는 소변 냄새와 거품인데요. 신장에 문제가 있을 경우 암모니아냄새가 코끝을 자극하게 되는데요. 또한 소변 거품이 너무 많다면 이것은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신장기능에 문제가 있다는 표시랍니다.




소변 색

신장이상증상으로 소변의 색이 변하게 되는데요. 소변이 탁해지고 갈색이나 붉은 피가 셖여 있다면 신장에 이상이 있는 것이랍니다. 특히나 혈뇨의 경우 방광암, 사구체신염, 요로결성 등이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수박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수박을 들 수 있는데요. 수박은 몸의 붓기를 내려주고 요독증을 치료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의 열을 내려준다고 하네요. 소변량이 적은 분들도 수박을 마셔서 관리해주면 좋습니다.




늙은호박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늙은호박도 대표적인데요. 늙은호박은 신장 세포를 튼튼하게 해주고 신장이 원활하게 활동하도록 도와주는데요. 또한 붓기를 내려주고 체지방분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신장에 좋은 음식은 밤인데요. 밤은 건강식품으로 각종 영양소의 밸런스가 완벽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밤은 신장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해줄뿐만 아니라 장과 위장 기능을 원활하도록 해준답니다.





1957...신장이 나빠서 신부전으로 진행되는 이유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장이 배가 고프면 일을 못합니다. 신장도 배가 불러야 말을 잘 듣습니다. 통풍도 다양한 한방처방...






 

 

+ Recent posts